blog.minimap.net

minimap.net 블로그입니다.

게임잇수다

게임잇수다 제 69화 업로드 안내 – 2017 GOTY 시상식 생방송 아무말 대잔치 라이브 후기

 

안녕하세요, 새우입니다.

작년 12월 30일 오후 10시, 전무후무 사상최초 게임잇수다 라이브가 있었는데요. 연말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 주셨습니다.

#게임잇수다 #라이브 <br/> 2017/12/30 토요일 밤 10시 <br/> https://www.twitch.tv/saewoo 에서 <br/> 한해를 마무리하는 즐거운 담소가 진행됩니다. <br/> <br/>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및 미니맵 Game of the Year 사연소개가 진행됩니다. (약 한 시간) <br/> <br/> 참고로 트위치가 편하게 되어 있어서 트위치에서 하는 거구요, <br/> 영상을 많이 띄우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 <br/> <br/> 혹시라도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 주세요. <br/> <br/> 다섯 분 이상 오시길 간절히 바라 보면서 (ㅎㅎ) <br/> 한해 마무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br/> <br/> 감사합니다.

첫 시도라 미흡한 점이 정말 많았습니다만 기록 차원에서 그냥 두 눈 질끈 감고 올려 봅니다. 뭔가.. 정말 편집하고 싶은 부분이 엄청나게 많네요 ㅠㅠ 안프로님과 제가 다른 공간에 있어서 서로 합이 안맞는 부분도 많고 중간중간 음성이 끊기는 부분도 있고 제 마이크 음질도 무척 안좋네요. 채팅도 더 많이 읽고 싶었는데 싱크 문제도 있고 앞부분은 준비한 것 먼저 진행한다고 여러 모로 정신이 없었습니다. 참여해 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려요.

 

[방송요약]

1) 게임잇수다 x 미니맵 2017 GOTY 시상식!! 빰빠라바밤빰 – 1, 2, 3위와 순위 외 게임들 살펴보기

2) 첫 번째 이벤트, 설문 기준 멀록 3형제 당첨자 발표

3) 두 번째 이벤트, #2017GOTY ‘좋아요 상’, ‘안프로 상’, ‘새우 상’ 당첨자 발표 및 사연 낭독

4)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5) 모닥불 수다(모닥불이 타닥타닥 타고 있습니다)

아래 트위치 화면 송출했던 파일 첨부합니다. 배운 도둑질이 이런지라 ppt를 써보았습니다. (흑) 물론 실제 굴림체로 나가진 않았습니다.

[못 오셨던 분들을 위한 방송 후기]

-트위치로 하는데 그럼 영상은 뭘 띄울거냐? 고민하다 준비한 내용에 맞는 PT 화면을 ppt로 준비하여 띄웠습니다.

-처음에 슬라이드쇼 화면을 못잡아서 그냥 제 PC화면을 송출하였습니다.

-안프로님과 디코로 통화하고 제 마이크 소리도 스피커로 돌려서 PC에서 출력되는걸 사운드를 송출했는데, 제 소리가 깨끗하지 못하더군요. 사전 모니터링을 꼼꼼하게 하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생각보다 저엉말 많은 분들이 오셔가지구! 넘 즐겨웠구요, 채팅도 활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미니맵 GOTY 발표를 먼저 했는데 브금 준비를 못해서 제가 ‘1위 발표해주시죠’라고 하면 안프로님이 ‘1위는 젤다..’ <-이렇게 밋밋할수가

-긴장감없는 수상작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수상작 뒤에는 다 같이 유튜브로 수상작의 트레일러를 시청했는데 이미 다 본건데도 같은 방에 다같이 모여서 보니 뭔가 설렘이 있었습니다.

-전체 수상작 정리한 표를 첨부했는데, 1, 2, 3위 외에도 한해동안 어떤 게임들을 해보셨는지 알 수 있어서 재밌었습니다. 은근 보는 맛이 있더라구요. 안프로님의 시누이의 희생 드립이 기억에 남습니다. (진짜 터짐)

-이벤트 당첨자 발표가 이어지고, 당첨자분들 중 채팅방에 계신 분도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뭔가 실시간으로 다같이 보고 있으니까 다 못드려서 죄송하다는 생각이 급 들었습니다…

-그 뒤로는 해시태그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했는데요, 어뷰징없는 미니맵에 개탄하며 안프로님이 좋아요상 수상작(12컷 만화)을 첨부터 끝까지 읽어주셨습니다. (미안) 가가린님의 안프로상 수상작도 안프로님이 읽으셨는데 길이가 넘나 길어서 읽는 동안 채팅으로 즐겁게 수다를 떨었습니다. 새우상도 낭독했는데 안프로상보다 길지 않아서 다행이었습니다.

-그 뒤로 간단한 질문에 답변을 드렸고요, 답변 못드린건 제가 따로 미니맵에 코멘트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화면에는 유튭에 모닥불 타는 방송을 띄워 놨는데 너무 활활 타서 웃기기도 했고 채팅하면서 도란도란 하는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녹음본에서는 딱히 그런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직접적으로 와닿진 않습니다만 ㅠㅠ) 파일에서 와우얘기를 진짜 또 많이 자꾸 해서 좀 잘랐습니다. 새해에는 기승전와우얘기 좀 제발 그만하는걸로…… (반성)

-슬슬 파하는 분위기였는데 채팅방에서 어떤 분이 /host 명령어 뒤에 채널이름을 치면 그 방으로 호스팅이 된다고 해서(방송 종료 후 유저를 해당 채널로 보내는 기능) 아 그래요? 하고 아제트님 채널이름을 쳤더니 쿨하게 방종이 되고 아제트님 방송화면으로 넘어갔습니다. 아드님과 함께 마인크래프트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저랑 안프로님은 그날 새벽 4시까지 배그를 하다 잤습니다. 왜케 재밌지….

-트위치에 방송을 임시 저장하는 기능이 있는데(백업 느낌인것 같아요) 모르고 on을 안해놔서 백업이 없습니다(바보..)

 

뭔가 다같이 둘러앉아 있는 느낌이 들어서 저는 너무 훈훈하고 즐거웠습니다.

미흡한 점이 정말 많았는데 다들 너무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할진 모르겠지만(난 반댈세..) 또 하게되면 준비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ㅠㅠ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1 Comment

  1. 안녕하세요 진켄함장입니다.
    실시간 라이브 놓쳐서 많이 아쉬웠는데 팟캐스트에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실시간 라이브라는 표현은 중복 표현이네요. 역전앞, 리서치 조사 처럼…
    어쨌든.
    진켄함장 이름이 너무 많이 언급되어서 듣는 내내 얼굴이 화끈거렸습니다. ㅠ.ㅠ
    별거 아니지만 부디 선물 받으시는 분들 기분이 좋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멀록인형 털은 보들보들합니다.
    1월 되면서 개인적으로 황당하고 힘든 일들이 많아서 방송도 못듣고 있었어요.
    정신이 들면 다시 하나하나 들어봐야겠습니다.
    게임잇수다, 미니맵 화이팅입니다!!

부담 없이 댓글을 남겨 주세요!

Theme by Anders Noré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