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미니맵 알파테스트 소식 전달드립니다.

 

어제는 생각난김에 테스터분들 전원에게 인사 메일을 보냈습니다.

제가 쓰는 서비스는 campaign monitor라는 메일링 서비스입니다. 시작하기 전에는 이런 게 있는 줄도 몰랐는데, 홍보 메일을 쉽게 작성할 수 있게 해 주는 툴이더라구요. (<-방금 이문장 왤케 홍보블로그스럽지…)

 

웹빌더와 유사한 형태의 이메일 작성 템플릿을 제공하고, CSV형태로 회원목록을 import합니다. 월 $9 플랜을 쓰고 있는데 사실… 한달 쯤이야- 하고 결제했다가 unsubscribe 시점을 놓쳐서 그냥 줄줄 결제가 되고 있던 상황… 자동결제 구독해제는 정말 어렵습니다. 여튼 부끄럽지만 한 번 보내보기로 했습니다. (뭐가 그렇게 맨날 부끄러운지)

 

일단 첫 메일이기 때문에 안부인사 + 개발 진행상황 + 개발계획을 전달드리는 게 목표였고요. 일단 다 쓰고 나서 다시 보니 너무 읽기도 싫게 글씨가 주절주절 많더군요.지금은 받아보시는 분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기 때문에 약간 공식적이지 않은 내용도 넣었습니다.

 

nl1 nl2

 

 

이렇게 보내고 나면 몇 명이 열어봤는지 시간대별로 나오고, 몇 명이 스팸으로 등록했는지도 나옵니다. (통계 페이지는 나-중에 함 공개해 볼게요)

좀 더 재미있는 내용으로 정기 메일링을 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재주가 미천하여…(흑흑) 주변 분들과 함께 구상중에 있습니다.

테스터분들께 감사드리며, 부지런히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터는 비정기적으로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alpha@minimap.net으로 메일 보내주시면 순차적으로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