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는 사이트에 트위터 타임라인을 삽입하는 플러그인이 따로 있(었)습니다. 외모>위젯에 가면 고를 수 있죠. 젯팩이 안 깔려 있다면 다른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widgets.php

트위터에 영업을 좀 해볼까 해서 계정도 만들었는데, 블로그와 연동하려고 보니 ‘위젯 아이디’라는 것을 입력해야 한다고 나옵니다. 설명에 따르면 트위터에 들어가 ‘위젯’을 눌러 생성하면 긴긴 숫자 코드가 나오는데, 그게 바로 ‘위젯 아이디’라고 하네요.

근데 메뉴에 들어가서 아무리 찾아도 없어요. 숫자코드가 나오는데는 하나도 없고 그냥 embed 링크만 줍니다.

찾아보니 최근에 트위터 위젯 기능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요. 공식 커뮤니티에 보니 ‘위젯 아이디? 그게 왜 필요한데? 우리가 더 좋게 만들어 줬는데?’ / ‘아니야 안된다구 위젯 아이디를 넣으라고 하는데 어딨냐고’ 하는 쓰레드를 발견했습니다.

이제 트위터의 위젯 아이디는 없고, 그냥 트위터에서 만들어준 간단한 기능을 쓰면 됩니다.

Image

트위터에서 settings > widgets로 들어갑니다. 드롭다운은 사실 다음 페이지에서 다시 선택 가능하므로 뭘 선택하든 큰 상관은 없습니다.

Image

publish.twitter.com이라는 url로 이동됩니다. 붙이고 싶은 무언가의 링크를 입력합니다. (타임라인, 프로필, 개별 트윗 등 여러 가지를 제공합니다)

Image

embed 코드를 원하는 데 붙여넣으면 끝!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는 html 입력하는 위젯을 이용하여 삽입하였습니다.

follow 위젯도 만들 수 있습니다.

twitter 이용하시는 분들은 팔로하셔서 새로운 소식 받아보세요!